오늘은 샤로수길에서 낙성대역 방향 완전 골목 완전 끝쪽에 위치한 숨은 맛집 닭요리 전문점 친목 이용 후기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샤로수길 맛집 친목은 간판이 별도로 없어서 무심결에 그냥 지나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유리로 되어있어 내부에서 사람들이 식사하는 모습을 보고 저처럼 궁금해하며 이용하는 손님들이 많은 것 같아요.
간판은 없고 작은 메뉴판과 입간판 하나씩 매장 밖에 딱 설치해놨는데 하나의 일명 '불친절 - 찾아오게 만드는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방문 시기: 2022년 6월
상호명: 친목
주소: 서울 관악구 봉천동 1626-23
매장 밖에 있는 작은 입간판과 메뉴판입니다.
일부러 가까이 가서 이게 뭔가 봐야 하게끔 만든 의도적인 수법(?) 이죠?
샤로수길 맛집 닭요리 전문점 친목 - 기본 상차림
닭요리 주문한 후 기본 상차림입니다. 양배추와 양파 절임류 반찬과 소스, 온육수 등이 차려집니다.
샤로수길 맛집 닭요리 전문점 친목 - 친목모듬(中)
저희 일행은 총 2명으로 친목모듬 中자 (450g / 27,000원) 짜리를 시켰습니다.
닭의 각종 부위별로 직원분들이 직접 구워주시니 따로 손님들이 구울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매장 입구 바로 뒤에 숯 불판에서 초벌로 굽는데 이게 환기시설이 좋지가 않아서 식사 후 나갈 때 머리나 옷에 숯 닭 굽는 냄새 등이 싹 배겨있어 머리까지 꼭 감고 주무셔야 해요..
저는 잠실새내 쪽 닭 특수부위 전문점에서 이미 닭구이 요리를 접해본 적이 있어서 크게 감흥은 없었습니다.
닭요리는 한 번쯤은 먹어볼 만합니다만 가성비가 썩 좋지도 않고 배가 크게 부르지 않아 중량을 많이 시키던지 사이드 메뉴를 몇 개 시켜야 배도 좀 찹니다. 맛은 그냥 닭고기 구운 맛으로 특별하지는 않습니다.
샤로수길 맛집 닭요리 전문점 친목 - 친목비빔면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모듬 중자로는 두 명이 배부르지 않고 또 다른 메뉴들도 궁금해서 시킨 나름 사이드 메뉴 중 대표 메뉴 격으로 보이는 친목비빔면 입니다. 사이드 드실 거면 친목비비면 강력 추천합니다!
소스도 그다지 맵지 않으면서 새콤하고 크게 달지도 않고 맛있었어요. 닭 구이 한 점이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었습니다.
낙성대 맛집 닭 특수부위 맛집 친목 - 친목온면
다시는 주문하지 않을 온면입니다. 맹맹한 국물에 그냥 후춧가루 잔뜩 뿌린 맛이 납니다.
면이 육수랑 따로 노는 느낌 적인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닭구이도 몇 점 올라있는데 크게 메리트 없어요.
저도 냉면 물냉파이긴 한데 여기 오시면 온면 말고 그냥 비빔면이 낫습니다.
샤로수길 맛집 친목 - 제레미 강력 추천 탁주 '복순도가'
친목은 닭요리뿐만 아니라 주류를 함께 즐기기 좋은 맛집입니다. 흔한 소주 맥주는 취급하지 않고 가격대가 좀 있는 전통주를 주문하실 수 있는데 나름 라인업이 참신합니다.
약주 - 감자술 고흥유자주 솔송주 등에 탁주 -우렁이쌀드라이와 제가 맛 본 복순도가 등..
나름 지방 맛 술들을 가져온 것 같습니다.
메뉴판 설명을 보면 '새콤달콤하고 진한 단 맛, 막걸리계의 샴페인, 가득한 천연 탄산' 입니다.
제가 술을 잘 못해서 단 맛 나는 술, 탄산 가득한 계열 술 좋아해서 딱 맞을 것 같아서 주문했는데 '성공적'이었습니다.
사진 찍기에 정말 좋게 투명 플라스틱 재질 가방에 얼음이 담겨 나옵니다. 용량이 제법 큽니다.
술을 좋아하지 않아 술에 많은 돈을 사용하지 않지만 맛있는 술에는 지갑을 여는 편입니다.
복순도가 - 가격 22,000원 / 935ml입니다. 비싸 보이지만 용량도 크고 일반 탁주와 달라서 합리적인 가격이라 생각됩니다.
연인끼리 오시면 꼭 드셔 보길 추천해요.
밑에 우측 사진 보시면 탄산이 엄청나게 많이 들어서 컵에 다르면 탄산 거품이 저렇게 꾸르륵 올라옵니다.
탄산이 너무 가득해서 직원분이 직접 오픈해주시는데 탄산 조금씩 빼면서 오픈하느라 거의 오픈만 10분 걸린 것 같습니다.
닭구이 요리에 큰 감흥은 없었지만 흔치 않은 전통주(약주/탁주) 들과 함께 한 번쯤 가볼 만하다고 생각되는 샤로수길 맛집 - 친목 리뷰 마치겠습니다.
다른 샤로수길 맛집 리뷰 보러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