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지박령 리뷰어 제레미입니다.
오늘은 의정부역에서 시청방향 쪽에 위치한 삼겹살 맛집인 신흥육가에 대한 내돈내산 리뷰 준비했습니다.
사실 의정부역에서 모임, 먹거리 하면 의정부역 정면 쪽인 통칭 '시내'로 불리는 의정부 로데오거리와 의정부역 뒤쪽으로 통칭 '신시가지'로 불리는 곳이 있어요. 나이대는 시내가 10~20대, 신시가지가 30대 이상 정도 되는 것으로 토박이인 저는 알고 있어요.
신흥육가는 의정부역 뒤쪽에 위치해 있지만 정통의 '신시가지' 거리가 아닌 의정부 2동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요.
낙원 웨딩홀 바로 옆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설이 길었는데 신흥육가 리뷰 시작합니다.
방문 정보
방문 시기: 2024년 2월
상호명: 신흥육가
주소: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431-16 1층
주문 음식: 삼겹살 3인분, 콜라 2개, 냉면 1개
지불 가격: 58,000원
신흥육가 주차 정보
의정부역 추천 고깃집 신흥육가는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간판이 검정 바탕에 노란 조명이라 밤에 눈에 잘 띄는 것 같아요.
주차 역시 1층으로 매장 기준 뒤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차단기가 설치되어 있는 유료주차장이지만, 고깃집 이용 손님은 나갈 때 차량 번호를 얘기하면 무료주차 가능해서 주차요금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다만 여기 주차장 들어오는 길이 일방통행 길이다 보니 진입하실 때 신흥육가-써브웨이 사잇길이 아닌 낙원웨딩홀을 끼고 우회전해서 골목길로 들어와야 해당 주차장으로 직행하실 수 있어요.
저는 주말 저녁에 이용했는데 주차자리는 널리고 널렸었습니다.
의정부역 삼겹살 추천 - 신흥육가 메뉴판 (2024년 2월 기준)
메뉴판 사진입니다.
최고급 한돈을 사용한다고 해서 그런지 저렴한 편은 아닌 것 같아요.
대표메뉴인 삼겹살 1인분(180g)에 16,000원이고 이외 목살, 가브리살, 항정살, 갈매기살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모둠메뉴라고 해서 삼겹살과 가브리살로 구성된 약간의 할인이 들어가는 구성도 있는데 저는 삼겹살만 먹고 싶어서 조금 더 저렴하다고 해서 눈길이 가진 않았습니다.
식사는 된장찌개, 된장술밥, 계란찜, 공깃밥, 물·비빔냉면, 김치찌개 추가 등이 있습니다.
'김치찌개'가 아니고 '김치찌개 추가'인 이유는 기본적으로 김치찌개가 나오기 때문이에요.
음료 및 주류는 소주, 맥주, 청하, 콜라, 사이다와 일품진로(+토닉워터 2병)를 판매하고 있어요.
의정부역 추천 고깃집 - 신흥육가 매장 및 음식 리뷰
매장 규모는 8~10인 정도 앉을 수 있는 단체석 3~4개와 4인석 7~8개 정도인 것으로 기억됩니다.
밑반찬의 경우 처음 테이블 세팅 시에 기본적으로 하나씩 가져다주시고, 이후 부족한 반찬은 셀프바에서 추가로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눈치 보지 않고 좋습니다.
상추, 명이나물(맞나요?), 파무침, 고추냉이, 콘샐러드, 백김치, 마늘, 고추, 쌈장 등으로 있을 거 다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매운 김치가 아닌 백김치예요.
기본 상차림에서 위에 셀프바에서 보여드렸던 메뉴들이 불판을 중심으로 쫘악 깔립니다.
저의 뇌피셜로 보자면 백김치만 있는 이유가 이 김치찌개에 김치가 제법 많이 들어서 이 김치들을 위에 사진에 김치찌개 뚝배기 왼쪽에 보이는 반합에 넣고, 참기름, 마늘 등과 함께 익혀서 드시라는 신흥육가 사장님의 뜻이지 않았을까~ 합니다.
저희는 2명이서 삼겹살 3인분을 시켰고 위에 고기들이 3인분입니다.
의정부 삼겹살 맛집 신흥육가가 좋은 이유는 바로 고기를 잘 굽건 못 굽건 직원분들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 서비스입니다.
사실 이 부분이 단점일 수도 있는데, 굽는 동안에는 직원분도 그렇고 앉아있는 손님들도 그렇고 살짝 어색한 모멘트가 있을 수 있어요.
어색한 사이에 여기로 데이트 오시면 안 그래도 어색한데 더 어색해질 것 같아 비추천하고, 친한 사람들, 가족, 오래된 커플 등이 오면 오히려 구워주니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식사메뉴인 물냉면입니다.
삼겹살과 함께 육쌈식으로 먹으니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이 날 배가 너무 고파서 리뷰용 사진 잘만 찍다가 삼겹살이 다 익으니 허겁지겁 먹다 정작 다 익은 맛깔난 삼겹살 사진은 찍지를 못해서 조금 죄송스럽습니다.
다만 내돈내산 솔직하게 재방문 의사가 있는 괜찮은 품질(물론 한돈이니까 당연한?)의 고기 드실 수 있다는 결론과 함께 리뷰 마무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