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시기: 2022년 2월
오늘은 학생 직장인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보쌈 족발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미 알고계실 싸움의고수-분당수내점에 방문해서 점심을 해결하였습니다.
싸움의고수는 보쌈맛집 족발맛집으로 유명합니다. 다만 주류와 함께 파는 식당은 아니고 '식사 1끼용' 또는 '1인 보쌈'으로 이름을 날린(?) 프랜차이즈 식당입니다.
바쁘셔서 그런지 매장 밖에 박스가 과장 조금 보태서 산더미처럼 쌓여있었습니다..
바깥에는 사람들에게 어떤 메뉴를 파는지 잘 보이도록 배너를 설치해두었습니다.
대표메뉴는 역시나 1인보쌈입니다. 싸움의고수는 보쌈 이외에도 족발, 삼겹살&목살을 취급하며 또 돼지고기 부속물 고기를 잔뜩 넣은 남자국밥과 닭볶음탕 등을 함께 팔고 있습니다.
오늘 싸움의고수-분당수내점 방문은 오후 3시 정도에 해서 점심시간이 지나 제법 한산했으나 학생들도 많이 찾는 곳이라 그런지 반대편에는 많은 학생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싸움의고수는 키오스크에서 셀프로 주문 및 선결제를 하셔야 합니다. 자리에 앉아서 직원을 부르는
불상사는 없길 바래요~
저는 보쌈(L) 을 시켰습니다. 예전에 다른 지점에서 먹었을 때는 음식통이 이렇게 생기지 않았는데 여기만 그런건지 싸움의고수에서 리뉴얼을 한건지 바뀌었는데 보기에 더 전문(?)스럽고 좋습니다.
미소장국은 미리 음식이 나오기 전에 직원분이 가져다 주셨습니다.
보쌈고기 옆에 쌈장과 새우젓이 작은 접시에 함께 놓여져 있습니다.
파절임과 절임배추가 보이네요. 절임배추도 싸움의고수-분당수내점만 그런건지 다른 지점도 바뀐건지 원래는 길게 말아서 절임배추 2점 정도 있던 것 같은데 여기는 잘게 한입크기로 나오는데 역시나 고객 입장에서는 더 먹기 편하고 좋았습니다.
보쌈에 따라다니는 필수 반찬 보쌈김치로도 불리는 무도 있고 콩나물도 있습니다. 콩나물은 소금간이 되어 있어서 다른 반찬도 대체로 짭짜름 하지만 콩나물 역시 짭쪼름해요~
싸움의고수 보쌈에 나온 반찬들을 다 모아서 보쌈과 함께 싸먹는 정석적인 방법으로 첫 한점을 먹었는데 역시 오랜만에 먹으니 더 맛있습니다.
오늘도 깔끔하게 반찬도 싹 긁어서 맛있게 먹은
싸움의고수-분당수내점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