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시기: 2022년 3월
오늘 소개해드릴 집은 용인시 수지구 맛집 중 하나인 할매추어탕입니다.
추어탕 잘 하는 집으로 제법 알려져 있어서 로컬 분들 사이에서는 잘 알려진 집이라고 합니다.
용인 수지구청맛집 - 할매추어탕 대표메뉴로는 추어탕과 산삼삼계탕이 있습니다. 아직 복날도 한참 멀었고 한기 식사를 위해서 만원이 넘어가는 금액을 내기에는 좀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제가 방문한 날은 다른 테이블도 전부 추어탕류 식사를 드시는 것 같았습니다.
수지맛집 할매추어탕 내부 모습입니다. 점심시간이 지난 오후 2시 정도여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지 않고 3팀 정도로 한산했습니다.
수지구청 맛집 추어탕이라 기본 겉절이, 무석박지, 양파절임 외에 탕에 넣을 수 있는 소면도 함께 주셨습니다.
수지구청맛집 할매추어탕 - 대표메뉴 추어탕이 나왔습니다. 한 사람당 2개씩 먹을 수 있게 미꾸라지 튀김도 같이 주셨습니다.
바삭바삭하니 역시나 맛있습니다.
추어탕은 해장용으로 생각날 것 같이 얼큰한 맛입니다. 따로 간을 넣지 않아도 간이 잘 맞춰져 나와서 마늘하고 고추만 조금 넣고 먹고 싹싹 비워냈습니다.
특이한 것은 여기 수지맛집 - 할매추어탕에서는 공기밥은 별도로 없이 가마솥압력돌솥밥이 나옵니다.
확실히 일반 공기밥과 다르게 좀 더 꼬들꼬들하고 고소하고 기름진 맛이 나는 밥이 지어지는 것 같습니다.
밥을 미리 솥 용기에서 덜어낸 후 뜨거운 물을 붓고 다시 뚜껑을 덮어놓으면 누릉지+숭늉이 만들어져 좋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혹시나 밥이 부족할 시 공기밥이 없기 때문에 2,000원의 금액을 추가 지불하고 돌솥밥을 주문하셔야 합니다.
추어탕 하면 생각날 것 같은 수지구청 맛집 - 할매추어탕 직접 사먹고 작성한 리뷰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