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시기: 2022년 3월
오늘의 포스팅은 업무차 대치역을 방문하면서 준비했습니다. 일명 대치역 백반 맛집으로 소개하고 싶은 집입니다.
위치는 아쉽게도 카카오맵에서는 나오지 않고 네이버맵에서 가정식백반을 검색하면 나옵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 2942 풍림프라자 B1
대치동맛집 가정식백반은 풍림프라자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건물 외부에 간판으로 찾기는 불가능하고 풍림프라자 지하로 가는 출입구를 찾으시면 나옵니다.
대치역 6번과 7번 출구 사이에 바로 앞에 위치해서 찾기는 크게 어렵지 않아요.
우선은 지하상가 내에 위치한 식당이라 상대적으로 허름(?)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지만 뭐 데이트도 아니고 일 중간에 먹고 살자고 가는 곳이라 크게 개의치 않습니다.
대치역 백반맛집 - 가정식백반은 높은 물가를 형성하고 있는 대치역임에도 불구하고 지하상가라는 지형적인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음식가격이 아주 착합니다.
대부분이 8,000원이고 시그니처 메뉴인 시래기코다리조림이 9,000원으로 가장 비쌉니다.
제가 방문한 날에는 아쉽게도 코다리 재료가 다 소진이 되어 먹어보지 못했습니다. 듣기로는 9,000원 치고 양도 많고 괜찮은 집이라고 했는데 아쉽습니다.
음식 솜씨가 정말 괜찮다고 느낀게 기본 반찬들도 대부분 그날 바로바로 만드시는 것 같았습니다. (제 뇌피셜)
특히 오이소박이가 정말 새벽에 장에서 오이 사다가 무치신 것으로 생각되는게 굉장히 아삭아삭하고 신선해서 한 접시 더 요청해서 먹었습니다.
대치역 백반맛집에 저와 동행한 동료는 부대찌개를 그리고 저는 제육볶음을 시켰습니다.
동료가 시킨 부대찌개입니다. 8,000원짜리 단품메뉴임에도 푸짐한 소시지와 햄에 큼지막한 라면사리까지 보입니다.
재료를 아끼지 않고 어서 칭찬하고 싶습니다.
대치역백반맛집 - 제육볶음입니다. 깻잎도 정성스럽게 잘라 올려져서 나옵니다.
제육 고기와 함께 먹으니 고소한 맛의 시너지가 좋았습니다.
역시나 고기의 양도 많았고, 몇몇 맛 없는 제육에 부서지는 고기도 아닌 큼지막한 고기가 맘에 들었습니다.
대치역 가실 일 있다면 방문 추천드리고 싶은 대치역 백반 맛집 - 가정식백반 추천 포스팅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