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리뷰는 논현역에서 족발 맛집으로 유명한 리북집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용 시기: 2022년 12월
상호명: 리북집 논현직영점
주소: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 45 1층
논현역 족발 맛집 - 리북집 외관
논현역 맛집 골목 1층에 위치해서 찾아가기 쉬워요.
밖에서 보면 내부가 실제로 넓긴 하지만 외부에서 보이는 만큼 넓지는 않습니다.
밖에는 대기장소로 사용하는 가건물을 세워서 굉장히 좌우로 넓어보이지만 실제 식당으로 쓰이는 공간은, 그 위로 보이는 건물만큼의 공간만 해당됩니다.
논현역 족발 맛집 - 리북집 내부
내부에서 보이는 모습을 보면 제가 위해서 주저리 썼던 글이 이해가 되실 겁니다.
저는 여기 두 번째 방문에 항상 오후 4시쯤 와서 사람이 많은지 모르겠으나 대기장소를 이렇게 크게 만든 것을 보니 저녁 시간대에는 엄청 붐비는 것으로 보여요.
후식 커피자판기쪽에 대기자 명단이라는 화이트보드도 있는 걸 보니 엄청난 것 같습니다.
밑에 두 사진을 보면 대기공간에서 좌석까지 보입니다. 1층 전체를 다 사용하기 때문에 테이블 수도 굉장히 많아요.
논현역 족발 맛집 추천- 리북집 음식
저희는 일행 셋이서 족발과 쟁반국수, 감자전을 주문했습니다.
감자전은 아쉽게도 사진을 깜빡했는데 짭짤하면서 겉이 바삭바삭해 흡사 해쉬브라운 먹는 느낌이었어요.
위에는 기본 상차림으로 부추, 보쌈김치, 칼칼한 콩나물국, 쌈장류로 구성됩니다.
주문한 족발 비주얼입니다. 앞발인지 뒷발인지는 기억이 나지 않으나 아무튼 식감 쫀득쫀득하고 간도 적당히 배어있는 게 딱 맛있는 족발의 조건을 충족했습니다.
쌈에다 부추, 보쌈김치, 족발, 쌈장 올려 싸 먹어야 존~맛!
쟁반국수는 진짜 거대한 쟁반에 나오는데, 위생장갑 끼고 잘 손질된 싱싱한 채소랑 면이랑 소스랑 잘 비벼서 먹으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배달로 시키면 항상 면이 떡져오는데 바로 나오는 쟁반국수 면은 불지 않아 먹기 가장 좋은 음식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언제나 올 때마다 만족하는 논현역 족발맛집 - 리북집 재방문 리뷰 마치겠습니다.
댓글